다이어트프로그래머 어떻게 준비해야되나?

2014. 2. 24. 14:56알고싶니?

다이어트프로그래머 어떻게 준비해야되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서 식생활습관이 변화하고 바쁜 사회생활로 운동이 부족하게 됨으로써 나타나는 비만!! 비만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나타난 대표적인 현대 질병으로 현대인들의 생명까지 위협하고 있죠.

 

 

 

 

 

 

이로써 최근에 생긴 다이어트프로그래머! 다이어트프로그래머의 일은 먼저 고객의 체중과 체지방 등을 기계로 측정하고 고객의 식습관, 운동량, 주변 환경 등을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를 토대로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 등 고객에게 적합한 다이어트프로그램을 설계하게 되죠.

그리고 설게된 프로그램에 따라 고객이 잘 이행하고 있는지를 체크하고 주기적으로 체중 및 체지방 감소 유무를 기계로 측정하여 고객에게 변화하여 여부를 알려줍니다.

 

 

 

 

 

 

업체에 따라 다이어트프로그래머가 하는 일은 조금씩 다릅니다. 상담부터 다이어트프로그램 기획 및 설계, 그리고 실행 및 관리 업무를 다이어트프로그래머 혼자 수행하는 업체가 있는 반면, 상담과 프로그램 기획 및 설계는 다이어트프로그래머가 관리는 테크니션 또는 세라피스트가 그리고 영영분야는 별도의 영양사가 담당하는 업체도 있죠.

 

 

 

 

 

 

 

다이어트프로그래머는 개인의 신체 상태나 생리학적 측면을 고려하여 다이어트프로그램을 설계하기 때문에 주로 영양학, 생리학, 체육학, 비만학, 운동학 등에 관한 학문적 지식이 요구됩니다. 다이어트관련 학과로는 전문대학에 다이어트정보학과가 있으며 이 밖에 식품영양학과, 피부미용과, 체육학과 등도 다이어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학과이죠. 그러나 반드시 정규 학위과정을 거쳐야 다이어트프로그래머가 되는 것은 아니며 민간 교육훈련 기관을 통해서도 이 직업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디이어트프로그래머의 자세로서는 체중이라는 민감한 부분을 다루기 때문에 고객의 마음을 항상 헤어려야 하며 이에 따라 고객지향적인 마인드와 대인관계력이 요구되는 직업이죠. 아직까지 국가수준의 자격은 없으며 한국다이어트프로그래머협회 등 민간협화나 각업체별로 해당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는 정도이죠. 따라서 이 직업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자격증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현재 다이어트프로그래머로 활동하고 있는 수는 정확한 통계자료가 없습니다. 그러나 대형미용실에서 마사지 등의 관리업무만을 수행하는 체형관리사 등을 제외하면 전문 다이어트프로그래머는 그렇게 많지 않으므로 직업에 대한 희소성이 있게되죠. 직업특성상 여성들이 주로 진출하고 활동하고 있으나 헬스센터 등에서도 다이어트 업무가 필요하므로 남성들의 진출도 가능한 직업군이죠.

 

 

 

 

 

 

처음 시작하는 단게에 따라서 다이어트프로그래머는 받는 임금은 그리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금을 지불하는 방법도 기업에 따라 달라 매출액을 기준으로 하거나 관리하는 고객 수에 따라 지불하는 경우가 많죠.